SEO 많이 들어보긴 했는데,
그게 정확히 뭔가요?
SEO 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의 줄임말이에요!
한글로 번역하면 순서대로 검색 엔진 최적화 라고 번역되죠.검색 순위는 검색 엔진 이라는 AI가 결정합니다.
SEO(검색 엔진 최적화)가 되면, 검색 에서 순위가 높아지는 거죠.
CPC 광고 를 하고 있는데,
SEO 도 해야하나요?
검색 엔진 을 이용한 마케팅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CPC 광고는 한번씩 다 해보셨죠?
검색 을 했을 때 맨 위에 볼 수 있는 광고나 사진으로 된 배너광고가 CPC 광고입니다.
SEO 보다 CPC 광고가 좋은 점이 여러개 있습니다.
첫번째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접근성이 아주 좋고, 간단하게 누구나 10분 정도만 배우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SEO 최적화 는 배울 내용도 많고, 적용도 많은 시간을 소모합니다.
두번째는 바로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설정을 하고 비용을 집행하면, 1시간 내로 바로 검색 에서 광고를 볼 수 있죠.
SEO 최적화 는 구글의 경우 순위 상승까지 6개월은 지켜봐야합니다.
세번째는 누구나 상위 노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용에 따라서 검색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비용만 내면 누구든지 상위 노출이 가능하죠.
SEO 최적화 는 충분히 오랜시간동안 노력하지 않으면 상위 노출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 CPC가 있는데,
왜 SEO 를 힘들게 해야하는 걸까요?
검색 상위 노출하면,
매출이 올라간다?
SEO 를 해야하는 이유는 효율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1. 높은 ROI(투자비용 대비 수익률)
SEO 는 CPC 광고보다 투자한 비용에 비해서 압도적인 수익률을 보입니다.
Search Engine Journal에서 2019년에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검색 상위 노출이 CPC 광고보다 ROI가 15배 높다고 합니다.
투자한 비용에 대비해서 발생하는 수익이 15배 차이가 난다는거죠.
CPC는 일종의 일회용 광고입니다.
하지만 SEO 는 반 영구적인 광고입니다.
투자대비 효율이 좋기 때문에 SEO 최적화 를 해야합니다!
2. 사업 신뢰도 상승
검색 상위 노출된 콘텐츠는 광고에 비해 압도적인 신뢰도를 보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검색 을 한다고 생각을 해봅시다.
광고와 검색 결과 중에서 보통 어디를 누르시나요?
검색 결과를 더 많이 누르시죠?
대부분의 사람이 광고보다 검색 결과에 더 신뢰를 느낍니다.
실제로 BrightEdge에서 2020년에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90% 이상의 사람들이 광고보다 검색 결과를 더 신뢰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좋은 정보를 많이 제공하고 검색 에 노출될수록, 사람들 사이에서 신뢰도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이 신뢰도는 높은 전환률로 나타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신뢰하는 서비스를 구매하게 되어있습니다.
리뷰를 많이 쌓아놓거나, 공인된 자격증을 보여주는 이유가 여기있죠.
검색 순위 상승만 해도 이런 비슷한 결과를 볼 수 있는 거에요.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중에 더 많은 사람이 서비스를 구매할겁니다.
SEO 최적화 를 통해서 '사업 브랜딩'과 '매출 상승'까지 잡을 수 있는 겁니다.
검색 순위가 높으면 높을수록,
매출 상승 효과는 커집니다.
검색 순위가 올라갈수록 들어오는 사람수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순위가 높아질수록 가파르게 상승하는 클릭률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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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SEO 를 개선하기 위해서, SEO 의 핵심 요소와 최적화 순서를 알고 계시면 좋은데요!
SEO 핵심 요소 와 최적화 순서를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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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최적화 를 하면, 검색 순위가올라갑니다! 2023년 기준 구글 검색을 했을 때, 90.63%의 사람이 1페이지를 벗어나지 않아요. 그리고 그 중에 31.7%는 1등의 글을 클릭하죠. 구글 의 검색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 상위 노출 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많은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구글 상위 노출 을 하기 위한 SEO 과정에는 수백가지의 기준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카더라도 많고, SEO 를 해도 효과를 못 보시는 분들도 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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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상위 노출'은 영역별로 다른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키워드마다 상위 노출하는 영역들이 다르고, 각 영역마다 상위 노출할 수 있는 전략이 다르기 때문이죠. 한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하려면, 그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하고 있는 영역 안에서 상위 노출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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