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 완성, '구글 상위 노출' 총정리 가이드 - SEO 최적화 직접 해보자!

✨3시간만에 내가 직접,
구글 상위 노출 작업을 할 수 있다?

SEO 전문 담당자가 SEO 최적화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회사에서 SEO 최적화 담당을 하고 있는 마케터 로베카입니다! 여러개의 홈페이지를 SEO 최적화를 통해서 구글에서 상위 노출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서 알게된 여러가지 정보들을 여러분께 상세하게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SEO 최적화 는 어렵고, 오래걸리는 작업입니다.

SEO 최적화 요소에는 수백가지가 있고, 그 수백가지를 다 개선하려면 몇달이 걸려도 어려울 겁니다. 그리고 구글은 반영 속도가 느려서, 최적화 작업을 하고 나서도 6개월은 지나야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죠. 하지만 최적화 작업을 중요한 순서대로 한다면 10개만 작업하셔도 90%의 SEO 작업이 끝납니다. 3시간동안 집중해서 최적화 공부를 하시면, 스스로 직접 최적화를 진행하실 수 있게 되실겁니다!

 

이번글에서는 SEO 최적화하는 방법이 무엇이고, 어떻게 직접 작업하는지 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 '구글 SEO 최적화'만 잘해도, '구글 상위 노출'까지! SEO 총정리 가이드!
✅ '구글 SEO 최적화'만 잘해도, '구글 상위 노출'까지! SEO 총정리 가이드!

 


구글 상위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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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SEO 최적화 를 진행하려면,
정확히 SEO 가 뭔지부터 아셔야겠죠?

구글 SEO 를 정확히 이해해야, 이후 과정을 더 잘 흡수하실 수 있어요!

 

구글 SEO 는 쇼핑몰 건물을 관리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쇼핑몰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신경써야할 것들이 많지만, 결국 최종적으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어야합니다. 고객들이 좋아하고, 찾아오고, 매출이 일어나는 쇼핑몰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할 수있죠.
 
구글 SEO 에도 궁극적인 핵심들이 있습니다.
이 핵심 요소들을 잘 이해하고 넘어가신다면, 추후에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것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1. 검색 엔진 최적화 란? + 검색 상위 노출 의 효과

 

검색 엔진 최적화(SEO)란? SEO 로 검색 상위 노출 까지!

SEO 만 잘하면,검색 상위 노출 을 할 수 있다?SEO 가 검색 상위 노출의 핵심 로직입니다.검색 하는 사람의 90%가 첫 페이지만 본다는 거 아셨나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려면 첫 페이지에 올라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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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엔진 최적화의 기본적인 이해도를 높힙니다.)

 

 

직접하는 구글 SEO 최적화 작업 순서, 구글 상위 노출 첫걸음!

내가 직접 꼼꼼하게구글 SEO 최적화를 해보고 싶으신가요?직접 최적화를 진행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할 핵심 요소와 최적화하는 작업 순서를 알려드려요!최적화를 직접 진행하기 위해서는 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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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의 핵심 요소를 잘 알고 넘어가면, 이후 과정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엔진에 홈페이지 등록하기

 

구글 서치 콘솔 등록,네이버 검색 등록 까지!-검색 노출 3분 완성

'네이버 구글 검색 등록'이,'검색 상위 노출'에 첫걸음입니다!네이버, 구글 검색 엔진에 검색 등록 을 해야, 검색 노출이 시작됩니다!결국 우리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최적화를 시키려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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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가 있으신 분은 검색 엔진에 등록을 하셔야 검색에 노출이 됩니다.)

구글 SEO 요소 중에서,
홈페이지 SEO 부터 정복해볼까요?

SEO 의 기반이 되는 '홈페이지 SEO'를 잘 다져야,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SEO 는 쇼핑몰 건물을 짓는 과정과 비슷해요. 인기 있고, 좋은 쇼핑몰이라는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는 고려해야하는 요소들이 많죠. 엘레베이터, 에스컬레이터, 화장실, 쓰레기통등의 위치와 가게의 배치를 고객의 동선을 고려해서 만들어야 좋습니다. SEO 도 마찬가지입니다. 홈페이지의 구조가 되는 요소들을 적제적소에 배치하고, 최적화 를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죠.
 
이번 챕터에서는 홈페이지 SEO 에 대해 이해하고, 홈페이지 구조를 어떻게 최적화 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천천히 따라만 하시면, 홈페이지 SEO 최적화 를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0. SEO 최적화된 홈페이지 제작하기

 

홈페이지 제작 업체 에게, 구글 SEO 최적화 완벽하게 요청하는 방법

홈페이지 SEO 는어떤 것들을 신경써야 하나요?홈페이지 SEO 는 7가지를 신경쓰시면 완벽합니다!홈페이지 SEO 에는 사실 많은 요소들이 있지만, 가장 비율이 높은 7개만 신경쓰시면 90% 이상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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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가 없으신 분은 홈페이지 SEO 최적화되도록 홈페이지를 만드시면, 바로 쳅터3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1. 메타 태그 직접 만들고 적용하기

 

메타 태그(Meta Tag) 총정리, 원하는 키워드 상위 노출 까지!

내가 직접 꼼꼼하게구글 SEO 최적화를 해보고 싶으신가요?직접 최적화를 진행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할 핵심 요소와 최적화하는 작업 순서를 알려드려요!최적화를 직접 진행하기 위해서는 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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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태그는 홈페이지를 어떤 키워드로 검색시킬지 결정할 수 있어요)

 

2. 사이트맵 만들고 제출하는 방법

 

구글 네이버 사이트맵(sitemap.xml), 3분만에 만들기, 업로드, 제출까지!

'사이트맵'는 구글 SEO 중에서,홈페이지 SEO 입니다!SEO 의 기반이 되는 '홈페이지 SEO'를 잘 다져야,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어요!홈페이지 SEO 는 쇼핑몰 건물을 짓는 과정과 비슷해요. 인기 있고,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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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맵은 새로 만들어지는 페이지들이 빨리 색인되게 만들 수 있어요)


3. Robots.txt 만들고 제출하는 방법

 

구글 네이버 robots.txt 만들기, 수정, 제출까지 3분만에 총정리!

'robots.txt'는 구글 SEO 중에서,홈페이지 SEO 입니다!SEO 의 기반이 되는 '홈페이지 SEO'를 잘 다져야,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어요!홈페이지 SEO 는 쇼핑몰 건물을 짓는 과정과 비슷해요. 인기 있고,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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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ots.txt 는 원하지 않는 경로에 검색 엔진이 오지 못하게 만들 수 있어요)


4. 보안프로토콜 직접 작업하는 방법

(제작중)

(보안 프로토콜은 이제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야 하는 SEO 중에 하나에요)

 

5. 모바일 친화성 작업하는 방법

(제작중)

(모바일에서 확인했을 때, 얼마나 최적화가 되어있는지를 구글에서 매우 중요하게 봐요)

 

6. 페이지 로딩속도 개선하는 방법

(제작중)

(페이지 로딩속도가 빨라야 검색엔진도 좋아하고, 고객 이탈도 막을 수 있어요)

 

7. Url 최적화 하는 방법

(제작중)

(URL 최적화가 되어야 검색 엔진이 홈페이지 구성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어요)

 


구글 상위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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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 요소 중에서,
이번엔 콘텐츠 SEO 를 정복해볼까요?

SEO 최적화 된 콘텐츠들이 많을수록 홈페이지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콘텐츠 SEO 는 마치 쇼핑몰에 입점하는 가게들을 관리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쇼핑몰은 아름답고 편안하게 잘 지었는데, 입점한 가게들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사람들이 찾아오지 않겠죠? 사람들이 찾아오도록 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입점되어있는 가게들을 관리해줘야 합니다. SEO 도 마찬가지입니다. 홈페이지에 올라가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홈페이지 점수가 높아지죠.
 
이번 챕터에서는 콘텐츠 SEO 에 대해 이해하고, 콘텐츠 SEO 를 최적화 할 수 있는 9가지 최적화 요소들을 알려드릴게요!
천천히 따라만 하시면, 홈페이지 SEO 최적화 를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구글 상위 노출, 지속적인 포스팅의 중요성(제작중)
구글 상위 노출 을 위한 키워드 분석(제작중)
구글 상위 노출 에서 클릭률의 중요성과 최적화 방법(제작중)
체류시간, 전환률을 높히는 인트로 작성하는 방법(제작중)
구글 상위 노출 을 위한 콘텐츠 글자수 설정방법(제작중)
제목 태그(h 태그) 설정의 중요성과 하는 방법(제작중)
체류시간이 구글 상위 노출 에 끼치는 영향(제작중)
내부링크와 링크쥬스에 대한 이해(제작중)
구글 상위 노출 이미지 최적화(제작중)

 

구글 SEO 요소 중에서,
이번엔 외부 SEO 를 정복해볼까요?

외부에서 인기가 많은 콘텐츠는 검색 순위가 올라가게 됩니다!

외부 SEO 는 마치 쇼핑몰을 외부에 마케팅을 하는 과정과 비슷해요. 좋은 쇼핑몰을 만들었는데, 우리끼리만 알고 있으면 안되겠죠! 외부에 마케팅도 하고, 공적인 인증이나, 상같은 것을 받을 수 있으면, 더 인기가 많아지게 될거에요! 사람들이 찾아오도록 하기 위해서, 대외적인 활동도 지속적으로 해야한다는 말이죠. 구글 SEO 도 마찬가지에요! 홈페이지 내부의 SEO 뿐만 아니라 외부 SEO 도 관리를 해줘야, 홈페이지 점수가 높아집니다.
 
이번 챕터에서는 외부 SEO 에 대해 이해하고, 외부 SEO 를 최적화 할 수 있는 3가지 최적화 요소들을 알려드릴게요!
천천히 따라만 하시면, 홈페이지 SEO 최적화 를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외부 SEO 최적화 직접하는 방법(제작중)
백링크 작업 구글 상위 노출 에 효과가 있는가?(제작중)
도메인 점수 올리는 방법과 효과(제작중)
구글 트래픽 작업 하는 방법(제작중)

구글 SEO 요소 중에서,
이번엔 온서프 SEO 를 정복해볼까요?

검색 순위에서 노출 되기 시작했다면, 이번에는 클릭률을 높혀야 합니다!

온서프 SEO 는 검색 결과에서 더 많은 클릭률을 만들어내는 방법입니다. 같은 검색 결과들 사이에서 사진이나 추가적인 설명들이 많이 적혀있는 페이지를 본적 있으신가요? 다른 검색 결과들은 전부 글만 적혀있다면, 당연히 사진을 클릭할 확률이 훨씬 높겠죠?
 
이번 챕터에서는 온서프 SEO 에 대해 이해하고, 온서프 SEO 를 최적화 할 수 있는 9가지 최적화 요소들을 알려드릴게요!
천천히 따라만 하시면, 홈페이지 SEO 최적화 를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온서프 SEO 직접하는 방법(제작중)

백링크
구글 상위 노출
칼럼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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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좋은 정보를 담은 글만 작성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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