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가는 지름길, 네이버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기로 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 체류시간 을 올려야, 씨랭크도 올라가고, 고객 전환률도 올라갑니다!

회사에서 마케터를 담당하고 있는 로베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 개설부터 시작해 최적화까지 만들어낸 경험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서 알게된 여러가지 정보들을 상세하게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씨랭크도 고객 전환률도 올리기 위해서 체류시간을 늘려봅시다!

체류시간이 늘어난다는 것은 내 블로그에서 오랜 시간 머무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래 머무는 것은 좋은 데이터이기 때문에 블로그 최적화 지수인 씨랭크가 올라가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 글에 신뢰도를 느끼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 전환률도 올라가는 효과가 있죠. 네이버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려보고 싶으신가요?

 

이번글에서는 체류시간 이 무엇이고, 어떻게 올리는지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GnQMoDZ1onc

아래 내용과 같은 영상입니다!

영상이 더 좋으신 분께서는 영상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전환률이 올라가는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
전환률이 올라가는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

체류시간 이 늘어나면,
어떤 좋은 점이 있나요?

1. 체류시간 이 늘어나면, 블로그 가 최적화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의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가 체류시간 입니다.

유튜브, 네이버 등 모든 콘텐츠를 다루는 플렛폼은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기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랍니다. 고객의 트래픽이 많을수록 더 많은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들어오려면, 좋은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선별하고 제공해야 사람들이 머물 수 있기 때문에 플랫폼은 콘텐츠를 엄격하게 선별합니다. 좋은 콘텐츠인지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 중에 하나가 '체류시간'입니다.

그래서 체류시간 이 높은 블로그 를 최적화 시켜줍니다.

좋은 글을 써서 사람들을 머물도록 만드는 블로그 에게 네이버는 좋은 점수를 줍니다. 그렇게 받은 점수는 씨랭크와 관련이 있습니다. 블로그 체류시간 이 점점 많아지면, 블로그 가 최적화가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2. 체류시간 이 늘어나면, 고객을 잡을 수 있습니다.

들어온 방문자가 고객으로 전환될 확률이 더 올라갑니다.

체류시간 이 높아진다는 것은 내 콘텐츠의 팬이 된다는 소리입니다. 내 글에 신뢰감을 느끼고 지속적인 콘텐츠를 소비한다는 말이죠.

 

신뢰감이 느껴지는 대상이 추천하는 상품은 더 믿음직해집니다.

브랜드 블로그 를 운영 중이라면, 해당 브랜드의 신뢰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개인 블로그 를 운영 중이라면, 광고로 소개하는 상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어떤 유형의 블로그 를 운영하시더라도, 체류시간 늘리기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중요한 체류시간 은
어떻게 하면 늘릴 수 있나요?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은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좋은 글 작성하기

방문자가 들어와서 글을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야 합니다!

방문자가 이탈하지 않고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여러가지 장치들을 만들어보세요! 몇가지 제가 사용하는 팁을 알려드릴께요!

 

후킹 하는 인트로를 작성해 보세요.

처음으로 글에 들어온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아보세요! 글에 들어오자마자 이탈이 일어나면 좋지 않습니다! 질문을 던진다거나,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를 간단하게 설명하는 등의 장치로 방문자의 집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을 만한 좋은 내용을 담아보세요.

글을 읽다가 중요한 내용들이 없다면, 사람들은 빠져나가기 마련입니다. 검색 의도에 맞는 글을 작성하고, 좋은 내용들을 많이 담아보세요.끝까지 읽을 수 밖에 없도록 내용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소제목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급하신 분들은 제목만 읽으면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소재목만 읽어도 내용이 파악되도록 작성하면 좋습니다! 그러면 필요한 정보만 얻으면서도, 편하게 읽었기 때문에 다른 글에도 관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하시면서도 다이아로직과 상위 노출 글쓰기도 신경 써주세요!)

2. 다른 글로 이동하는 링크 넣기

글을 하나만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연쇄적으로 소비하도록 만드세요! 내 글을 읽는 사람이 관심 있을 만한 글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보세요! 네이버에서 측정하는 체류시간 은 다른 콘텐츠로 이동했어도 유지됩니다! 블로그 내부에 있는 여러 콘텐츠를 이용하게 하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이것'만 잘해도 블로그 지수를 올릴 수 있다?

블로그 지수 2단계 뻥튀기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글을 확인해 보세요!😊

 

블로그 지수 준최2, 준최3 건너뛰고 준최4부터 시작하기!(feat.스댓체)

네이버 블로그 만들자마자,준최4 로 시작할 수 있다?오늘 처음 만들으셨어도, 이 글만 읽으시면 준최4 부터 시작하실 수 있어요!준최4 는 준 최적화 4단계라는 의미에요.최적화 단계가 높아질수

loveca.tistory.com

 

이런 식으로 관심있을만한 내용을 보여주면서, 다른 글로 유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정보]
체류시간 과 전환을 늘리는
키워드 맵핑 작업!

내부 링크들을 연결하는 키워드 맵핑을 해보세요!

키워드 맵핑은 내부 링크를 달 때, 체류시간 과 전환을 늘리는 전략입니다!

내부 링크를 그냥 달지 말고 전략적으로 달아보세요!

 

일단 포스팅할 키워드들을 모은 다음에 어떤 포스팅을 어떻게 서로 연결할지 지도를 그려보세요!
사람들이 궁금할만한 순서대로 링크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연쇄적인 소비가 일어나게 될겁니다!

이런식으로 어떻게 연결하면 좋을지 짜보세요!

현재 이 포스팅도 많은 내부 링크를 타고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위 사진처럼 저는 커리큘럼을 짜고 서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연결을 해놓았어요! 그리고 이 글 안에도 여러가지 링크들을 달아놓은 상태입니다! 이 중에서 한 개만 클릭하셔도, 저는 성공적으로 내부 링크를 단 게 되겠네요😊

 

체류시간이 중요한 이유 QnA

  1. 내부 링크는 어디에 배치하는 것이 좋나요?
    • 내부 링크는 보통 맨 처음과 맨 마지막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맨 마지막에 보통 다음 글 형식으로 배치하는 편입니다.
  2.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 중 체류시간 증가에 더 효과적인 것은 무엇인가요?
    • 외부 링크로 이동을 시키게 되면, 내 블로그에서 활동하는 것이 아니게 되기 때문에 체류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내부 링크로 많이 달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글을 읽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 폰트나 디자인도 중요한가요?
    • 핵심적인 요소는 아니지만, 가독성이 좋은 형식으로 디자인이나 폰트를 설정하시면, 이탈하는 사람도 줄어들고 체류시간도 늘어나게 될것 같습니다!

✅ 다음 글

이번에는 네이버 위젯을 한번 만들어볼까요?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들을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다면 좋겠죠?

블로그 사이드바에 사진을 넣고, 사람들이 클릭하면 내가 설정한 곳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 위젯 함께 만들어봅시다😊

https://loveca.tistory.com/entry/naver-blog-widget

 

네이버 블로그 위젯 코드 만들기, 사진을 클릭하면 링크로 이동!

✨네이버 블로그 위젯 코드 만들기,코딩을 몰라도 직접 가능하다?네이버 블로그 홈페이지에서 사진을 누르면, 링크로 이동하는 위젯을 만들어봅시다!회사에서 마케터를 담당하고 있는 로베카

loveca.tistory.com

 

혹시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항상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좋은 정보를 담은 글만 작성할게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알려주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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