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씨랭크(C-Rank)를 알아야만 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로 검색 상위 노출을 하려면 씨랭크(C-Rank)는 필수로 알아야합니다!
회사에서 마케터를 담당하고 있는 로베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 개설부터 시작해 최적화까지 만들어낸 경험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서 알게된 여러가지 정보들을 상세하게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블로그의 씨랭크(C-Rank)지수를 올려야 네이버 검색에서 상위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이유는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보여주기 위해서겠죠? 사람들이 내 블로그로 들어오려면 검색에서 상위 노출을 해야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검색 상위 노출을 하려면 씨랭크(C-Rank)를 올리셔야지만 가능한데요!
이번글에서는 씨랭크(C-Rank)가 무엇이고, 어떻게 올리는지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Ta4iBK00BbM
아래 내용과 같은 영상입니다!
영상이 더 좋으신 분께서는 영상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
씨랭크(C-Rank)는 무엇인가요?
씨랭크(C-Rank)는 블로그 의 신뢰도 지수입니다.
씨랭크(C-Rank)는 블로그 가 얼마나 믿을만한지 평가한 점수입니다.
검색엔진은 기본적으로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신뢰도가 높은 정보를 줘야 합니다.
좋은 정보를 제공해줘야 사람들이 더 많이 서비스를 사용해주기 때문입니다. 검색을 했는데 질이 좋지 않은 정보를 받으면, 저절로 다른 검색엔진으로 이동하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는 씨랭크(C-Rank)라는 기준으로 신뢰도가 높은 콘텐츠를 판단합니다.
사실 콘텐츠 자체의 점수라기 보다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에게 먹여지는 점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콘텐츠를 만들고, 해당 콘텐츠들이 신뢰도가 높으면, 다음에 만들 콘텐츠도 좋은 점수를 주는 방식인거죠.
네이버 에서 어떤 식으로 씨랭크 를 평가하는지 설명해놓은 네이버 공식 문서가 있습니다.
공식 문서를 보시면, 생각보다 이해하기 어렵습니다.제가 이해하기 쉽도록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씨랭크(C-Rank)를 구성하는
6가지 핵심 요소!
공식 문서에서 씨랭크(C-Rank) 점수를 구성하는 요소는 6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요소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Blog Collection - 문서의 품질 계산
문서가 얼마나 네이버 로직에 맞게 제작되었는지를 평가합니다.
문서의 품질은 다이아로직과 연관이 있습니다.
얼마나 네이버 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했는지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다이아로직을 공부하고 적용해야, 해당 점수를 높힐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DB - 콘텐츠 및 출처의 신뢰도 계산
네이버 DB에 있는 신뢰도 있는 콘텐츠나 출처를 사용했는지 평가합니다.
네이버 가 가지고 있는 신뢰도 있는 데이터들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른 말로 이야기하면, 외부 링크로 빠져나가는 것을 네이버 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3. Search Log - 검색 의도에 맞는 포스팅인지 계산
방문자들의 제목 클릭률, 체류시간, 다른 포스팅 보기 등의 행동을 평가합니다.
네이버 는 검색의도에 맞는 포스팅을 하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을 통해 들어온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데이터화 시켜서 블로그 를 평가합니다. 키워드 분석을 잘 진행하시고 포스팅을 작성하셔야 상위 노출이 가능하실겁니다!
4. Chain Score - 다른 출처에서의 인기도 계산
외부 다른 사이트에서 이 글을 얼마나 언급하는지를 평가합니다.
다른 사이트에 우리 사이트의 글로 향하는 링크들이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스템입니다.
보통 다른 검색엔진에서도 '백링크'라는 개념으로 다른 출처에서의 인기도를 판단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의 경우 스크랩이 생기면 좋습니다!
5. Blog Activity - 블로거의 활동성 계산
블로거가 얼마나 활발하게 활동하는지 평가합니다.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는지, 다른 블로그 와 교류를 활발하게 하는지 등이 평가됩니다. 활동성이 줄어들면 점점 점수가 내려가서, 상위 노출하던 글들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6. Blog Editor 주제 점수 - 문서 주제의 집중도 계산
포스팅들이 얼마나 주제에 집중하고 있는지 평가합니다.
한 주제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면, 쉽게 말해서 전문성이 올라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에 비슷한 주제로 글을 작성하면, 신뢰도를 높게 주는 방식입니다. (다른 주제로 발행을 하면 낮게 점수를 줄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섯 가지를 신경 쓰면서 블로그 를 운영하시면,
씨랭크(C-Rank) 점수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씨랭크(C-Rank) 이해했는데,
그래서 어떻게 운영해야 하나요?
지금까지 들은 내용들을 보고,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사실 감이 잘 안 오시죠?
제가 3가지로 요약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씨랭크(C-Rank)를 올리는 방법 3줄 정리
- 네이버 로직에 맞는 글쓰기(다이아로직) - 키워드에 최적화 된 포스팅을 해야합니다.
- 활발하게 활동하기 - 지속적인 포스팅 및 스댓체(스크랩, 댓글, 체류시간)을 신경 써주세요.
- 끈기 -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끈기입니다.
씨랭크 를 올려서 블로그 를 최적화 하는 과정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열심히 공부도 하고, 지속적으로 포스팅도 해야 하지만, 그 시간 동안 믿고 지속해나갈 수 있는 끈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씨랭크 QnA
- 씨랭크 점수를 높이기 위해 어떤 콘텐츠를 작성해야 하나요?
- 다이아로직에 최적화된 글쓰기와 방문자들이 좋은 데이터를 남기는 글쓰기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다이아로직 글쓰기를 하시면,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을 하게 되서 방문자를 많이 모으게 되고, 방문자들의 데이터들이 씨랭크 점수를 올리게 됩니다. 다이아로직 가이드와 네이버 블로그 체류시간 가이드를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블로그 방문자 수와 씨랭크는 관계가 있나요?
- 방문자 수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방문자가 남기는 데이터가 씨랭크를 올리기 때문에 방문자 수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
- 하루에 몇 개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씨랭크에 좋을까요?
- 하루에 작성하는 글의 개수는 씨랭크와 상관이 전혀 없습니다. 블로그를 키우면서 한동안 글을 안 썼는데도 씨랭크가 올라가는 경험을 한 적 있습니다. 블로그 활동지수가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한달에 1~2개 정도여도 전혀 무방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러면 방문자가 적어지기 때문에 씨랭크가 올라가는데 더 오래 걸리시게 되겠죠.
- 블로그 키워드와 씨랭크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 키워드를 잘 설정하면, 방문자가 늘어나고, 방문자가 씨랭크를 올리게 됩니다. 내가 상위 노출할 수 있는 키워드를 잘 설정해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를 잘 고르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분석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씨랭크는 관련이 있나요?
- 씨랭크와 상관 없이 애드포스트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의 기준이 충분한 글 작성과 일 방문자 100명 정도 되기 때문에 씨랭크를 올리려고 노력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신청하실 수 있게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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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로직을 알아야 네이버 상위 노출을 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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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랭크를 공부하셨다면, 이번에는 다이아로직을 공부해야 합니다!
다이아로직으로 네이버 최적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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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좋은 정보를 담은 글만 작성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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