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상위 노출 하는,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

네이버 상위 노출 하는,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
네이버 상위 노출 하는, 블로그 글쓰기 가이드!

씨랭크가 낮아도,
네이버 에서 상위 노출 하는 방법

씨랭가 낮다면, 다이아로직에 맞는 글쓰기 를 해야합니다.

 

씨랭크는 한 가지 주제로 블로그에 글을 쌓아야 올릴 수 있는 점수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만든 사람은 씨랭크가 낮을 수 밖에 없죠. 네이버 검색에서 씨랭크는 중요한 상위 노출 점수중에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막 블로그를 만든 우리는 상위 노출 을 할 수 없는걸까요?

 

다이아 로직에 맞는 글쓰기 를 하면 됩니다!

상위 노출 하기 좋은 키워드를 잘 고르고, 다이아로직에 맞는 글을 작성하면, 신규 블로그도 상위 노출 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상위 노출 하는
다이아로직 글쓰기 방법

다이아 로직에 맞는 글을 5가지를 신경 써주시면 됩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쉽게 작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1. 블로그 제목 최적화

- 제목에 키워드 넣기

상위 노출 을 원하는 키워드를 제목에 넣어주세요.

블로그의 품질은 기본적으로 네이버 AI가 판단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AI가 판단하기 좋은 형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합니다. 제목에 키워드가 없으면, AI가 어떤 콘텐츠인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글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죠.

 

- 클릭률 높이는 제목 쓰기

검색한 사람들이 검색 결과 중에서도 클릭을 더 많이 할만한 제목을 써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순위를 결정하는 여러가지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클릭률이 높으면, 추후 작성일 지수가 떨어져도 해당 글이 순위를 오래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겁니다.

 

- 단순하게 제목 작성하기

제목은 형용사들을 제외하고, 단순하고 깔끔하게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형용사가 많으면, AI가 글을 파악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위 글은 씨랭크(C-Rank)가 상위 노출 목표 키워드입니다.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넣고, 클릭할만한 제목으로 깔끔하게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키워드 최적화

- 충분한 양의 키워드가 블로그 본문에 녹아있어야 합니다.

상위 노출 을 원하는 키워드를 제목에 넣었으면, 본문에도 넣어주세요. 10개 정도의 키워드가 본문에 녹아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본문 내용 중에서 해당 키워드의 정의를 적어주시는 것도 상위 노출 에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의 정의를 잘 넣으면, 지식 스니펫에 나오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 메인 키워드와 유사한 키워드들도 넣어주세요.

한 가지 키워드가 너무 많으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메인 키워드는 20개가 넘지 않도록 하고, 관련된 키워드들을 많이 사용해 주세요. 비슷하지만 다른 키워드들을 넣는 것도 AI가 점수로 반영합니다.

 

3. 1,500자 전후의 글쓰기

- 글자 수는 1,000자 이상 2,000자 이하로 작성해 주세요.

네이버 는 짧고 강력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1,000자 이상 작성해 주시고, 2,000자가 넘어가면 콘텐츠를 2개로 나누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제목과 글의 연관성이 높은 글쓰기

- 제목과 내용 사이의 연관성이 높아야 합니다.

제목으로 사람들을 유도하고, 내용은 다른 내용을 적는 악성 유저를 걸러내기 위한 장치입니다. 핵심 내용이 엇나가지 않도록 잘 작성해 주시는 것이 검색 상위 노출 의 기본입니다!

 

5. 중복에 걸리지 않는 사진 넣기

- 사진 한 개는 무조건 필수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사진이 중복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다른 사진과 비슷한 사진을 올리면, 네이버 에서 중복된 사진을 올렸다고 생각하고, 해당 사진을 점수에 포함시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핸드폰으로 직접 찍을 수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

 


블로그를 발행한 후,
다이아로직 점수를 확인해 보세요!

블덱스에 가면, 다이아로직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덱스에서 연관성 점수를 살펴보시면, 씨랭크를 제외한 글의 품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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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cerely yours,
구글 상위 노출 전문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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