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태그'는 구글 SEO 중에서,
홈페이지 SEO 입니다!
SEO 의 기반이 되는 '홈페이지 SEO'를 잘 다져야,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어요!
1. 메타 태그 직접 만드는 방법(현재글)
3. Robots.txt 만들고 제출하는 방법(제작중)
4. 보안프로토콜 직접 작업하는 방법(제작중)
5. 모바일 친화성 작업하는 방법(제작중)
6. 페이지 로딩속도 개선하는 방법(제작중)
7. Url 최적화 하는 방법(제작중)
메타 타이틀 태그(Meta Title Tag)란?
메타 타이틀 태그 는 '안내 팜플렛'같은 역할을 합니다.
만약에 어떤 사람이 '우리 집앞에 쇼핑몰이 있어'라고 말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어떤 물건을 파는 쇼핑몰인데?'라고 다시 되묻게 될겁니다. 그때 안내 팜플렛을 건내 주면, 어떤 물건들을 다루고 있는 쇼핑몰인지 쉽게 알게 되겠죠.
메타 타이틀 태그 는 홈페이지의 안내 템플릿 같은 역할을 합니다. 홈페이지가 생성이 되었다고 해서, 검색 엔진이 이 홈페이지가 어떤 홈페이지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런 검색엔진에게 우리 홈페이지가 어떤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지 알려주는 장치가 '메타 타이틀 태그'입니다.
메타 타이틀 태그 작업 을 해야,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노출이 가능합니다.
구글 은 모든 과정을 AI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작업 을 진행한다면, 홈페이지를 눈으로만 봐도 어떤 내용이 들었는지 알겠지만 AI는 아닙니다. AI 는 홈페이지에 들어있는 키워드들을 뽑아서 대략적으로 관련있는 키워드가 뭔지 유추합니다.
이 과정에서 전혀 뚱딴지 같은 키워드로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 키워드를 작업했는데, AI 는 '노출'이라는 키워드만 가져가서 성인 키워드로 분류할지도 모를 일입니다. 혹은 관련있는 키워드를 찾지 못해서 구글에 전혀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공식 문서에서 확인해보면, 메타 타이틀 태그 를 잘 작성해야 원하는 키워드로 구글 에 노출 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구글도 공식적으로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들이 있으면, 메타 타이틀 태그 를 잘 작업하라고 말하고 있는거죠. 홈페이지를 만들었다면,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요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메타 키워드 태그 는 홈페이지가 다루고 있는 대략적인 키워드들을 검색엔진에게 전달합니다.
디스크립션에는 아무래도 키워드가 많이 들어가기는 어렵겠죠? 이 메타 키워드 태그 에 마저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타 키워드 태그 는 이제 더 이상 검색 순위와는 상관 없다는 말이 많습니다. 물론 검색 순위와는 상관 없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처음 색인이 될 때는 유의미한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까 순위를 올리는 용도가 아닌, 원하는 키워드로 노출시키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타 타이틀 태그 는 HTML 태그 입니다. 홈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는 코딩 언어가 HTML이죠.
이렇게 HTML 형식으로 메타 타이틀 태그 를 작성해서 넣어주셔야 해요. 약간 코딩의 영역으로 넘어가는 것 같아서 겁이 나실 수 있지만,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 천천히 따라오세요!
메타 타이틀 태그(Meta Title Tag) 만드는 방법
메타 태그 의 기본적인 구조는 다음과 같아요!
<meta name="메타 태그 종류" content="메타 태그 내용">
이렇게 메타 태그 를 만들어서 HTML에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작성해놓고 시작하시면, 이후 '메타 태그 내용'만 작성하면 되니까 편하실겁니다.
메타 키워드 태그 만드는 방법
메타 타이틀은 '메타 태그 종류'에 'keywords'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meta name="keywords" content="메타 태그 내용">
메타 키워드 태그 내용을 작성할 때 3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콤마로 구분하면서 10개 이하로 작성하기
메타 키워드 태그 는 10개 이하로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으면 오히려 검색엔진이 혼란스러워 하면서 아무런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각 키워드는 반점(콤마)으로 구분해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2. 똑같은 키워드 삽입 금지
같은 키워드를 여러번 넣으면, 더 상위 노출 효과가 좋다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키워드는 한번씩만 넣는 것이 좋습니다.
3. 본문 내용에 해당 키워드 사용하기
메타 키워드에는 키워드가 들어갔는데, 본문에 키워드가 한번도 들어가지 않으면 안되겠죠? 메타 키워드 태그 에 작성하는 키워드 들은 꼭 웹사이트에 문자 형태로 삽입되어있어야 좋습니다.
최종적으로 이 페이지의 메타 키워드 태그 는 이렇게 만들어지겠죠!
<meta name="keywords" content="구글 상위 노출, 구글 SEO, 검색 순위 상승, 메타 태그, 메타 키워드, 메타 디스크립션, 메타 타이틀, 검색엔진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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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타이틀 태그 외에도 만들어야하는 태그 들이 있어요!
3개의 메타 태그 를 완벽하게 만들어야 가장 좋은 SEO 효과를 받을 수 있어요!
모든 메타 태그 를 만들고 적용하고, 적용된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까지 한번에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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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최적화 를 하면, 검색 순위가올라갑니다! 2023년 기준 구글 검색을 했을 때, 90.63%의 사람이 1페이지를 벗어나지 않아요. 그리고 그 중에 31.7%는 1등의 글을 클릭하죠. 구글 의 검색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 상위 노출 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많은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구글 상위 노출 을 하기 위한 SEO 과정에는 수백가지의 기준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카더라도 많고, SEO 를 해도 효과를 못 보시는 분들도 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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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상위 노출'은 영역별로 다른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키워드마다 상위 노출하는 영역들이 다르고, 각 영역마다 상위 노출할 수 있는 전략이 다르기 때문이죠. 한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하려면, 그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하고 있는 영역 안에서 상위 노출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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