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태그(meta tag) 제출 및 적용 하고, 결과물 확인까지!

'메타 태그'는 구글 SEO 중에서,
홈페이지 SEO 입니다!

SEO 의 기반이 되는 '홈페이지 SEO'를 잘 다져야,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어요!

홈페이지 SEO 는 쇼핑몰 건물을 짓는 과정과 비슷해요. 인기 있고, 좋은 쇼핑몰이라는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는 고려해야하는 요소들이 많죠. 엘레베이터, 에스컬레이터, 화장실, 쓰레기통등의 위치와 가게의 배치를 고객의 동선을 고려해서 만들어야 좋습니다. SEO 도 마찬가지입니다. 홈페이지의 구조가 되는 요소들을 적제적소에 배치하고, 최적화 를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죠.
 
아래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만 하시면, 홈페이지 SEO 최적화 를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1. 메타 태그 직접 만드는 방법(현재글)

2. 사이트맵 만들고 제출하는 방법

3. Robots.txt 만들고 제출하는 방법(제작중)

4. 보안프로토콜 직접 작업하는 방법(제작중)

5. 모바일 친화성 작업하는 방법(제작중)

6. 페이지 로딩속도 개선하는 방법(제작중)

7. Url 최적화 하는 방법(제작중)


메타 태그(Meta tag)란?

메타 태그 는 '안내 팜플렛'같은 역할을 합니다.

만약에 어떤 사람이 '우리 집앞에 쇼핑몰이 있어'라고 말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어떤 물건을 파는 쇼핑몰인데?'라고 다시 되묻게 될겁니다. 그때 안내 팜플렛을 건내 주면, 어떤 물건들을 다루고 있는 쇼핑몰인지 쉽게 알게 되겠죠.

메타 태그 는 홈페이지의 안내 템플릿 같은 역할을 합니다. 홈페이지가 생성이 되었다고 해서, 검색 엔진이 이 홈페이지가 어떤 홈페이지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런 검색엔진에게 우리 홈페이지가 어떤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지 알려주는 장치가 '메타 태그'입니다.

 

메타 태그 작업 을 해야,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노출이 가능합니다.

구글 은 모든 과정을 AI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작업 을 진행한다면, 홈페이지를 눈으로만 봐도 어떤 내용이 들었는지 알겠지만 AI는 아닙니다. AI 는 홈페이지에 들어있는 키워드들을 뽑아서 대략적으로 관련있는 키워드가 뭔지 유추합니다.

이 과정에서 전혀 뚱딴지 같은 키워드로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 키워드를 작업했는데, AI 는 '노출'이라는 키워드만 가져가서 성인 키워드로 분류할지도 모를 일입니다. 혹은 관련있는 키워드를 찾지 못해서 구글에 전혀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공식 문서에서 확인해보면, 메타 태그 를 잘 작성해야 원하는 키워드로 구글 에 노출 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구글도 공식적으로 노출을 원하는 키워드들이 있으면, 메타 태그 를 잘 작업하라고 말하고 있는거죠. 홈페이지를 만들었다면,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요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메타 태그(Meta tag)를 홈페이지에 적용하는 방법

이제 메타 태그 를 홈페이지에 적용해봅시다.


<meta name="title" content="메타 태그 (Meta Tag)로, 원하는 키워드 상위 노출 까지! - SEO 가이드">

<meta name=" description " content="메타 태그 작업만 잘하면,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구글 공식 문서에서도 인증한 메타 태그 를 만들어봅시다. 메타 태그 는 홈페이지 안내 팜플렛 같은 역할을 합니다.">

<meta name="keywords" content="구글 상위 노출, 구글 SEO, 검색 순위 상승, 메타 태그, 메타 키워드, 메타 디스크립션, 메타 타이틀, 검색엔진 최적화">

 

예시로 만든 메타 태그 를 모아보면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혹시 아직 메타 태그 를 작성하지 않으신 분은 작성하시고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타 태그 -->

<meta name="title" content="">

<meta name=" description " content="">

<meta name="keywords" content="">

 

작성하실 때 잘 작성하셔야 메타 태그 효과를 보실 수있어요.

작성하는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메타 태그 총정리 글에서 확인하고 작성해보세요!

 

메타 태그(Meta Tag) 총정리, 원하는 키워드 상위 노출 까지!

내가 직접 꼼꼼하게구글 SEO 최적화를 해보고 싶으신가요?직접 최적화를 진행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할 핵심 요소와 최적화하는 작업 순서를 알려드려요!최적화를 직접 진행하기 위해서는 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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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작성하셨다면, 이제 홈페이지에서 HTML 수정창을 열어주세요.

이렇게 생긴 HTML 메타 태그 를 삽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무렇게나 집어넣으시면 안되고, 정해진 곳에 집어 넣으셔야 적용이 됩니다.

 

일단 ctrl + F 를 눌러서 검색창을 켜주시고, </head> 를 검색해주세요.

 

찾은 </head> 글자 바로 위에 줄에 우리가 만든 메타 태그 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여기를 다시 찾으시려면, ctrl + F 로 '메타 태그'라고 검색하면 찾으실 수 있겠죠!

 

워드 프레스의 경우에는 메타 태그 를 등록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쉽게 등록 가능합니다.

(워드 프레스 메타 태그 등록 방법은 조만간 포스팅 해서 올릴게요!)


메타 태그(Meta tag) 작업을 맡기는 방법

직접 작업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개발자에게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따라서 HTML 을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다 다릅니다. 일단 홈페이지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아야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 물어보시거나, 개발자에게 문의를 해서 어떻게 홈페이지를 만들었는지 물어보시고,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HTML 수정하는 방법을 검색하셔서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래도 찾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업체,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해서 비용을 주고 수정하시면 됩니다.


메타 태그(Meta tag) 작업 확인 방법

우리 홈페이지의 메타 태그 작업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봅시다!

원래는 메타 태그 작업을 확인하려면, 코딩의 영역인 HTML을 확인해야 해요. 하지만 크롬에 있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보다 쉽게 메타 태그 를 확인할 수 있어요! 내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른 웹사이트의 메타 태그 작업 도 확인할 수 있죠. 

 

메타 태그 확인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일단 크롬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셔야합니다. 크롬에서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다른 웹으로는 사용할 수 없어요!  크롬이 아니신분은 크롬을 우선 다운받아서 이용해주세요! (플러그인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Chrome Web Store

브라우저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탐색 환경을 맞춤설정합니다.

chromewebstore.google.com

플러그인 다운로드를 위해서 크롬 웹 스토어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검색창에 'meta' 만 검색하셔도 나오는 'SEO META in 1 CLICK'을 클릭해주세요.

 

Chrome에 추가 를 눌러서 다운로드 받고 크롬에 적용해주세요.

 

우측 상단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키면, 메타 태그 작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메타 태그 작업을 확인하고 싶은 페이지로 이동해서, 플러그인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경쟁사의 홈페이지에 가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까, 다른 홈페이지도 참고해서 내 홈페이지 메타 태그 를 작성하시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 다음 글

메타 태그 작업을 완벽하게 하려면 3가지를 하셔야해요!

3개의 메타 태그 를 완벽하게 만들어야 가장 좋은 SEO 효과를 받을 수 있어요!

모든 메타 태그 를 만들고 적용하고, 적용된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까지 한번에 알려드릴게요!

메타 태그 작업하는 방법에서 확인해보세요💕

 

메타 태그(Meta Tag) 총정리, 원하는 키워드 상위 노출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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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만 따라하면,
'네이버, 구글 상위 노출' 할 수 있다?

현업 SEO 담당자가 알려주는 검색 상위 노출 로직을 확인해보세요!

SEO 최적화 를 하면, 검색 순위가올라갑니다! 2023년 기준 구글 검색을 했을 때, 90.63%의 사람이 1페이지를 벗어나지 않아요. 그리고 그 중에 31.7%는 1등의 글을 클릭하죠. 구글 의 검색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 상위 노출 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많은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구글 상위 노출 을 하기 위한 SEO 과정에는 수백가지의 기준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카더라도 많고, SEO 를 해도 효과를 못 보시는 분들도 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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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시간 완성, '구글 상위 노출' 총정리 가이드 - SEO 최적화 직접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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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상위 노출'은 영역별로 다른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키워드마다 상위 노출하는 영역들이 다르고, 각 영역마다 상위 노출할 수 있는 전략이 다르기 때문이죠. 한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을 하려면, 그 키워드에서 상위 노출하고 있는 영역 안에서 상위 노출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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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상위 노출 모든 로직 총정리!(블로그, 지식인, 플레이스, 웹페이지, 쇼핑)

네이버 검색엔진의 기본적인 상위 노출 로직네이버 는 다양한 영역을 사용해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영역별로 특징들이 있으면서, 전부 다른 상위 노출 로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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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업 SEO 담당자가 전부 쉽게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구글 SEO 는 어려운 정보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네이버 에서 직접 상위 노출 을 해본 SEO 담당자가 알려준다면 어떨까요? 각각의 커리큘럼에서 제가 천천히 따라만 오시면 다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항상 도움이 되는 좋은 글만 드릴게요!😊

Sincerely yours,
구글 상위 노출 전문 마케터
Love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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