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동안 마케터 로베카 LoveCA 의 티스토리 블로그 164% 성장, 유튜브 200% 성장 했습니다.
25년 1월 마케터 로베카LoveCA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
일반 포스팅 개수 | AI 내부링크 개수 | 조회수 | 순 방문자 | 조회수/방문자 | |
12월 | 15건 | 12건 | 1,322건 | 714명 | 1.851 |
1월 | 15건 | 13건 | 2,176건(64%▲) | 1,178명 (64%▲) | 1.847 |
1월에는 조금 더 티스토리 운영에 집중했던 달이였다. 쉬는 날도 많았기 때문에 블로그 한개에 집중 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렇게 많은 글을 쓰지는 못했다. 그래도 15건의 포스팅을 진행했고, 백링크도 꾸준히 만들어가고 있다.
조회수와 방문자는 전 달에 대비해서 64% 상승했다. 확실히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것이 느껴진다. 조회수/방문자 비율을 보면, 방문자가 많아져도 한번 들어온 사람이 문서를 보는 개수는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적어도 한명이 들어오면 2개의 글은 보고 간다는 건데, 아주 좋은 지표라고 볼 수 있겠다.
12월 방문자 | 12월 조회수 | 12월 조회수/방문자 |
1월 방문자 | 1월 조회수 | 1월 조회수/방문자 |
|
네이버 | 255명 | 296건 | 1.16 | 381명 | 454건 | 1.19 |
구글 | 135명 | 178건 | 1.32 | 143명 | 192건 | 1.34 |
다음 | 52명 | 57건 | 1.09 | 119명 | 147건 | 1.24 |
빙 | 23명 | 25건 | 1.09 | 35명 | 49건 | 1.4 |
각각의 검색 엔진 별로 살펴보면, 네이버에서 많은 검색 유입이 있었다.
구글을 지속적으로 노리고 있는 상황인데도, 구글이 눈에 띄게 늘지 않은 것이 아쉽다. 물론 늘긴 늘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12월보다 1월에 방문자들이 한번 방문하면 더 많은 페이지를 보는 것으로 확인된다. 이것 또한 긍정적으로 해석된다.
이대로만 잘 운영하면, 여러 검색엔진에서 최적화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총 클릭수 | 총 노출수 | 평균 CTR | 평균 게재 순위 | |
12월 | 152 | 7.82천 | 1.9% | 48.2 |
1월 | 177 | 8.89천 | 2% | 57.1 |
구글 서치콘솔에서도 소폭 성적 개선이 있었다.
구글 검색에서도 클릭수가 조금 더 늘어났고, 평균 CTR 이 1% 늘어나는 성과가 있었다. 하지만 여전히 경쟁력이 센 검색어에서 클릭이 일어나지 않고 있는 것은 뼈아픈 일이다.
키워드로 검색 노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클릭이 전혀 일어나고 있지 않다.
https://loveca.tistory.com/entry/favicon-test
[티스토리 블로그 분석] 파비콘 이미지 변화에 따른 클릭률 변화 - 블로그 기록 일지
기록 목표 : 파비콘 이미지에 따른 구글 검색 클릭률 변화 기록기록 시작일 : 2024/10/07 네이버 블로그 관련 글 상위 노출을 위한, 하트 모양 파비콘 설정(2024/10/07)파비콘을 조금 더 따뜻하고 친숙
loveca.tistory.com
파비콘 때문으로 해석해서 파비콘을 변경하는 작업은 이루어졌는데, 이후에도 경쟁률이 센 키워드에서의 클릭은 전혀 개선이 되고 있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다.
노출이 되는 것으로 봤을 때, SEO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 아무래도 사람들이 클릭할 만한 제목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키워드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던지, 아니면 기존 글의 제목을 변경하던지 조치를 취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일단 클릭이 일어날만한 제목들로 변경해서 구글에 다시 색인 요청을 보냈다.
설 이전에 신청을 하고 쉬고 왔더니, 제목이 변경된채로 색인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제 변경된 제목으로 이번달의 성적을 다시한번 살펴보고, 이후에도 클릭이 전혀 일어나지 않는다면, 다른 콘텐츠를 제작해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25년 1월 마케터 로베카LoveCA
유튜브 데이터 통계
업로드한 영상 | 월간 조회수 | 월간 시청시간 | 구독자 | 클릭률 | 평균 지속 시간 | |
12월 | 5개 | 530회 | 37.9시간 | +27명 | 10.6% | 4:17 |
1월 | 2개 | 1,100회 | 81시간 | +44명 | 10.6% | 4:28 |
유튜브 영상은 2개밖에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검색 최적화가 되어가는 중으로 보인다. 2개 영상만 더 추가되었을 뿐인데, 월간 조회수와 시청시간이 2배 넘게 뛰었다. 그리고 구독자도 더 많이 늘어났고, 평균 지속 시간도 더 늘어났다.
그리고 클릭률도 10%대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검색 노출을 통한 유입을 원하는 나에게 굉장히 긍정적인 지표라고 할 수 있겠다.
이번달에 올린 영상은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올렸다. 앞으로는 티스토리 및 마케팅에 대한 영상들을 하나씩 올려갈 예정이다.
https://loveca.tistory.com/entry/youtube-analyze
[유튜브 통계 분석] 전혀 예상치 못한, 만 35-44세 남자 시청자 100%
기록 목표 : 유튜브 통계 지표 발표에 따른 지표 분석기록일 : 2025/01/14 유튜브 통계에 뜬,만 35~44세 남자 시청자 100%(2025/01/14)유튜브 콘텐츠를 운영하면서, 꽤 많은 조회수가 생겼다.초반에 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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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조금 당황스러운 것은 35~44세 남자 시청자가 100%라는 점이다.
원래 유튜브로 노리고자 했던 타겟층이 전혀 없어서 깜짝 놀랐다.
하지만 그래도 어떤 특정 타겟에게 통하는 점이 있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 주제가 이 타겟층만 있는 것인지, 아니면 썸네일과 내용이 이 타겟층에게 통하는 것인지 조금 더 분석해볼 필요가 있다. 앞으로도 일단 이렇게 계속 운영하면서, 추가적인 데이터를 분석해봐야 할 것 같다.